취업 꿀서비스 3종 세트

  • 2015년 10월 12일
  • |
  • 에디터 Memune

바야흐로 취업의 계절입니다. 치열하게 취업 준비하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뉴스퀘어가 취업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제공=포커스뉴스

나, 바란다, 여러분의 합격

자소설닷컴


취업의 첫걸음은 역시 자소서입니다. 보통 자소서 쓸 때 워드나 한글, 에버노트에 글을 저장해놓고 쓰곤 하는데요. 몇 자나 썼는지, 맞춤법 제대로 지켰는지 등을 확인하는 일이 은근 신경 쓰입니다.

이때 쓸만한 서비스가 바로 ‘자소설닷컴’입니다. 자소설닷컴은 자소서 작성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한데 모아놓은 서비스인데요. 자소서 문항 관리, 맞춤법 검사, 채용 공고 확인, 친구와의 자소서 첨삭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sosul
대략 이런 기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상에 수시로 자소서가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공들여 쓴 자소서가 오류로 날아가 버리는 최악 of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Jasosul2
하아... 씁...

자소서 계의 끝판왕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자소설닷컴을 추천합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지피지기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입니다. 기업 면접도 이와 같습니다. 입사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철저한 공부가 필요한데요.

취업 사이트에서 정리해놓거나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기업 정보도 좋지만, 알짜는 사실 DART에 있습니다. DART는 상장 기업들의 공시 정보(감사 보고서, 사업 보고서, 재무제표, IR 자료)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너무 어렵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필요한 부분만 추려서 보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Dart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 그냥 그렇게 보일 뿐이에요

특히, 반기나 분기별로 나오는 기업의 보고서에는 각 기업이 현재 추진하는 사업 방향이나 사업부의 현황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기업마다 다르긴 하지만 기업 제품의 시장 점유율, 매출 등 열심히 인터넷을 뒤져야 찾을 수 있는 각종 지표가 함께 첨부된 경우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꿀 정보죠.

Dart2
삼성전자의 2015년 반기 보고서 내용 중 일부

설득력 있는 주장은 탄탄한 논리와 근거에서 나오는 법입니다. DART에는 논리와 근거가 될 재료들이 쌓여있죠. 여기에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의견까지 덧붙여 면접관의 질문에 답변하면 어떨까요? “더할 나위 없습니다"

잡플래닛


DART가 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서비스라면, 잡플래닛은 기업에 대한 평가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구직자가 기업 면접을 보고 온 내용이나, 현직자가 자신의 직장을 평가하는 내용들이 아주 적나라하게 나와 있죠.(연봉도…) 내가 막연히 가고자 했던 기업이 내외부에서 어떤 평을 받는지 알아보는 데 이보다 좋은 곳은 없습니다.

Jobplanet1
제...제가 찾아가겠습니다. 그곳이 어디입니까
Jobplanet2
무조건 강강강강강 ㅋ...

더불어 숨은 진주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도 잡플래닛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아니!!! 난세에 이런 훌륭한 기업이 있었단 말인가?”라며 이마를 탁! 칠만한 기업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기업 평가 항목들이 ‘승진 기회 및 가능성’, ‘사내 문화’, ‘경영진’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본인이 중요시하는 가치와 기업이 중요시하는 가치가 일치하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Jobplanet3
업무와 삶의 균형 4.9 !!!

기업의 속사정이 궁금하다면….? 잡플래닛을 들여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