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2015년 신제품을 살펴보자

  • 2015년 9월 10일
  • |
  • 에디터 Memune

apple.com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도 많았던 애플의 제품 발표

애플이 9일 오전(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제품 발표 행사를 열었습니다. iOS 기반 대부분 제품군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거나 출시됐는데요. 발표만 무려 2시간에 달하더군요. 다음날 등교∙출근을 앞둔 시청자분들에게는 고난의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물론 그래서 졸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이번 행사에서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었으며, 제품의 특징은 무엇인지 빠르게 훑어보겠습니다.


1. 애플워치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역시 남자는 핑크!

Applewatch rosegold2 apple.com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와의 협업을 통해 ‘에르메스 애플워치’가 출시됩니다. 다음달부터 일부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1,1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Applewatch hermes apple.com
스트랩이 에르메스 제품입니다.

 
 
12개의 새로운 스트랩 색상이 추가되었으며, 제품을 구매하면 에이즈 퇴치 기금 조성을 위해 기부되는 ‘프로덕트 레드’의 빨간 스트랩도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Applewatch prored apple.com

 
 
새로운 애플워치 운영체제인 ‘워치OS2’가 오는 16일부터 공식 배포됩니다. 개발자들이 탭틱 엔진, 디지털 크라운, 가속도계, 심박 센서, 스피커, 마이크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이 기능들에 대한 접근 제한이 풀렸는데요. 어떤 신박한 앱들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2. 아이패드 프로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되었고, 그 크기는 무려 12.9인치입니다. 9.7인치인 아이패드 에어2의 세로 높이와 12.9인치인 아이패드 프로의 가로 폭이 동일하여, 아이패드 프로를 가로보기 화면으로 전환하였을 때 아이패드 에어 애플리케이션을 화면 양쪽에 두 개 띄어놓을 수 있습니다.

Ipadpro release apple.com
아이패드 프로를 소개하는 팀 쿡

 
 
현재까지 출시한 iOS 기기 중 가장 높은 해상도인 2732x2048이며, 화소수는 560만 픽셀입니다. 애플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 쉴러는 '"A9X의 CPU 성능은 1세대 아이패드보다 22배 빠르며, GPU 성능은 무려 360배 성능이 높아졌다”고 밝혔는데요. 램 사양은 행사에서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4GB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접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물리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키보드는 기존 아이패드 제품 액세서리인 '스마트 커버’ 역할도 대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Ipadpro smartkeyboard apple.com

 
 
아이패드 프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 ‘애플펜슬’이 공개되었습니다.

첫 아이폰 제품 발표 당시 잡스가 한 말이 떠오릅니다.

"기존의 스타일러스 펜이요? 누가 이런 불편한 걸 좋아하겠습니까. 전 세계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포인팅 장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바로 우리의 손가락입니다.”

와콤 등 고급형 스타일러스와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압력과 감도, 기울기, 기운 방향 등을 인식하며, 멀티터치 기술을 접목시켜 손과 펜을 화면 상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pecil apple.com

 
 
아이패드 프로 가격은 32GB 와이파이 전용 모델이 799달러, 128GB 와이파이 전용 모델은 949달러, 128GB 와이파이 + 셀룰러 모델은 1,079달러입니다.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펜슬은 별도 판매로, 각각 169달러 99달러입니다. 이들 제품 모두 오는 11월 출시됩니다.


​3. 애플TV

애플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시리(Siri)’가 애플TV에 적용됐습니다. 별모의 리모컨 조작 없이 시리를 통해 채널 변경, 영화나 TV 프로그램 검색,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합니다.

​가령 이런 식이죠. “빅뱅이론 시즌9 1화를 틀어줘”, “슬픈 영화를 보여줘”

 
 
​기존의 은색 리모컨이 검은색의 ‘터치 리모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리모컨이 물리 버튼으로만 구성되었다면, 이 새로운 리모컨 상단에는 터치 패드가 달려있어 보다 자유로운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모컨 내에 가속 센서와 자이로스코스 센서가 탑재돼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 시 컨트롤러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Appletv remote apple.com

 
 
​애플TV에 탑재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새로운 OS인 ‘tvOS'가 공개됐습니다. 개발자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애플TV 전용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에서 모두 작동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힘은 역시 앱 생태계죠!

애플TV의 가격은 32GB 모델 149달러, 64GB 모델 199달러입니다. 오는 11월 말부터 1차 출시 대상 80개국에 출시할 예정인데요. 기존에 애플이 한국에 애플TV를 출시하지 않았던 것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애플TV가 한국에 들어올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4. 아이폰 6S, 6S 플러스

​​기존 아이폰6 시리즈의 색상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에서 새로운 색상인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되어 총 네 가지의 색상이 제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Iphone rosegold apple.com

 
 
​새로운 터치 방식인 ‘3D터치’가 적용됩니다. 이 방식은 올해 초 출시한 맥북 12인치 터치 패드에 쓰인 ‘포스터치’의 연장선 격인 기술입니다. 특정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이나 버튼 등을 길게 누르면 아이폰 안에 있는 햅틱 엔진이 진동하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콘텐츠 미리보기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3D 터치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신형 프로세서인 64비트 A9프로세서 탑재해 이전 프로세서인 A8에 비해 70% 이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그래픽 성능 또한 90% 향상됐다고 합니다.

​애플이 드디어 카메라 화소를 향상시켰습니다. 애플은 지난 4S부터 6시리즈까지 무려 4년간 후면 카메라 해상도를 800만 화소로 유지해왔는데요. 이번 6S, 6S 플러스의 카메라 해상도는 1,200만 화소입니다. 더불어 4K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